본문 바로가기

요즘 뜨는 브랜드&트렌드

이런 케이크는 누가 만드는거야? 가장 힙한 디저트카페 누데이크(Nudake) 인기 케이크 종류

728x90
반응형

 
 

젠틀몬스터가 만든 디저트카페. 이름만으로 궁금증과 기대감을 만드는 누데이크. 누데이크라는 이름은 새로움(NEW), 다른(Different), 케이크(Cake)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이라고 합니다. 2019년 베이징 SKP-S 백화점은 Digital-Analog Future라는 테마로 화성으로 떠나는 인류를 표현하는 조형물, 로봇, 양 등을 설치해서 새로운 컨셉을 선보였고, 여기에 누데이크가 첫선을 보이는 자리였다고 합니다. 누데이크 매장은 현재 하우스 도산, 압구정, 성수, 하남 스타필드에 있으며, 많은 매장을 가지고 있기 보다는 누데이크만의 브랜드 문법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장이 많지 않다는게, 오히려 힙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버거 케이크(22년 7월)

2022년 7월 성수점 오픈과 함께 선보인 제품은 버거 케이크였습니다. 어니언 피클, 피크 버거, 콘 라멘 버거 케이크를 선보였는데요. 작은 크기의 버거로 사이즈를 구분하기도 했습니다. 예술작품 같은 케이크, 미술관 같은 카페가 돋보이기도 하지만, 케이크를 만들어내는 실험정신도 돋보이기도 합니다.
 
 

출처: 디에디트
누데이크, 버거 케이크

 

 


 

 


 

피크닉 케이크(22년 3월)

피크닉 케이크는 말그대로 피크닉 갈때 가지고 갈만한 바구니 모양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바구니 모양의 곡물빵 안으로 크림치즈와 과일을 올린 케이크로 바구니 모양 빵 위에 걸쳐둔 수건도 페스츄리로 만들어져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케이크라고 생각되네요.
 
 

출처: 누데이크 인스타그램
누데이크, 피크닉 케이크




 
 

OMG! NU+JEANS(22년 12월)

뉴진스와 콜라보로 누데이크의 판타지를 담은 NU+JEANS 케이크는 5가지 컬러와 맛을 선보였습니다. 뉴진스 콜라보를 통한 팝업 스토어도 하우스 도산, 성수에서 각각 열리면서, 초대형 뉴진스 토끼 케이크 모형도 설치가 되고, 마이크로 사이즈의 아기자기한 토끼 케이크 모형도 같이 장식이 되면서, NU+JEANS 케이크도 같이 선보인 것으로 생각되네요. 
 
 

누데이크, 뉴진스(NU+JEANS)케이크




 


 


 

퍼포즈 케이크(23년 1월)

 퍼포즈 케이크는 하트 형태로 고소한 헤이즐넛과 상큼한 체리 콩피, 그리고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내부에는 크런치 비즈와 초콜릿 반지가 담겨 있어서 재미있는 프로포즈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레터링은 받는 사람의 성별을 Him, Her로 선택할 수도 있네요. 케이크 박스에는 메시지를 담은 카드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배려했네요. 
 
 

누데이크, 뉴 퍼포즈 케이크 / 출처: eyesmag




 
 

벌스(Birth) 케이크(23년 4월)

 보통 생일 케이크에 뽑혀진 초는 버려지곤 하는데, 누데이크는 이러한 버려지는 초에 대한 물음에서 초까지 먹을 수 있는 초와 케이크의 일체형 케이크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하얀색 알 모양에 초로 장식된 캐러멜 수플레 케이크로, 알을 깨면 고소한 헤이즈넛 향과 달콤한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초는 실제 불을 켜고, 나중에 심지를 제거하면 먹을 수 있는 형태라고 하네요. 
 
 

누데이크, 벌스(Birth) 케이크 / 출처: eyesmag

 
 
 

 

오나와상(23년 9월)

 압구정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서, 크로와상을 주제로 일본의 주먹밥 오니기리를 형상화한 오니와상 6종을 선보였습니다. 누데이크는 이번에 명란 오니와상, 김치 오니와상, 파 오니와상, 바질 레몬 오니와상, 피크(말차 크림) 오니와상, 호두 바닐라 오니와상 6종은 크로와상과 주먹밥을 컨셉으로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새롭다는 생각과 과연 무슨 맛인지 호기심을 만들기도 하네요. 
 
 

누데이크,  오나와상 / 출처: eyesmag

 



피크 케이크(시그니처)

 

누데이크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피크 케이크는 부드러운 말차 크림을 먹물 페이스트리로 감싼 케이크입니다. 먹다보면, 부드러운 말차 크림이 흘러 내는데, 마치 산에 용암을 흘러내는 것 같은 형상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케이크들을 누데이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누데이크, 피크 케이크

 

 

 
 

 Make New Fantasy

누데이크는 케이크도 하나의 아트라고 생각하는 점에서 시작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Make New Fantasy라는 슬로건이 어울리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작품이라는 생각으로 하나의 케이크를 만들어 내고, 이러한 과정에서 새롭게 재미있는 시도들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대중은 아니지만, 누군가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단지 디저트라고 생각했던 지금까지 생각들을 깨어가는 과정이 바로 누데이크가 하고 있는 신선한 실험이 아닐까 하네요.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는 누데이크. 어쩌면, 빵(디저트)의 반전과 역전이 일어나고 있는게 요즘 베이커리의 트렌드라고 생각됩니다. 
 

 

 

빵의
반전
역전


728x90
반응형